서브 배너

커뮤니티

전화고객상담센터

항상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043-743-1109

상담시간 09:00 - 18:00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주변관광지

> 커뮤니티 > 주변관광지

사계절 풍경이 아름다운 곳!
영동산골마을 주변관광지 안내입니다.

영동산골마을 주변에는 관광지도 풍부하여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민주지산자연휴양림

민주지산 자연 휴양림은 충청북도 최남단인 영동군 용화면 조동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충청 · 전라 · 경상도와 이웃하고 있다. 민주지산 자연 휴양림은 소백산맥 줄기에 분포하는 각호산(1,176m), 민주지산(1,241.7m)등 주변의 명산에 둘러싸여 사계절 숲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자연 그대로의 휴양림이다.

위치 : 충청북도 영동군 용화면 휴양림길 60

이수공원

영동의 관문인 영동천변에 조성한 공원으로서
휴식ㆍ운동공간 등이 마련됐다. 늘머니 과일랜드ㆍ
용두근린공원과 어우러져 군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영동을 찾는 내ㆍ외국인들에게 아름답고 살기좋은
영동의 이미지를 심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위치 : 충북 영동군 영동읍

용두공원

근린 테마공원 조성으로 군민의 문화·정서수준을 함양 시키고, 도시기반 및 환경개선을 통한 정주 문화생활 공간을 조성하며, 휴식 및 운동공간 확충으로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자 함.
용두공원은 자연과 문화 그리고 휴식 및 운동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산등성에는 공원을 내려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가 있어 주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위치 : 영동읍 용두공원로 42

송호관광지

송호관광지는 송림과 함께 그 곁을 적시며 흐르는 금강을 아우르고 있다. 이 강은 주변이 막히지 않고 트여 호방한 강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인삼의 고장 금산에서 적벽강이라 불리우고, 백제의 고도 부여에서 백마강이라 불리우며, 국악과 과일의 고장 영동 이르러서는 양강이라 불리운다. 이곳은 강폭이 넓고 수심도 깊지 않아 가족과 연인이 한여름 강가의 정취와 낭만을 즐기며 물놀이와 함께 더위를 피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위치 : 충북 영동군 양산면 송호리 일대

송천유원지

경부고속도로 영동나들목과 연결되는 용산4거리에서 영동읍 방면으로 4.8km 지점에 이르면 동남쪽에서 흘러 들어오는 물길이 박달산(478m)에 부딪혀 남쪽으로 급히 물길을 돌리며 굽이쳐 흐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하천이 송천이다.
송천은 율리의 박달산과 그 주변의 크고 작은 산들의 자락을 적시며 용산면의 남서부를 관통하며 흐르는 용산면의 젓줄이면서 용산면을 대표하는 유원지로 여름철 사람들이 많이 찾는 명소이다.

위치 : 충북 영동군 영동읍

금강둘레길

양산을 꿰고 흐르는금강변의 아름다운 절경 여덟 개를 꼽아 ‘양산팔경’이라 하여 둘레길을 거닐다 보면 이 중에서 2경~강선대를 시작으로 3경-비봉산, 4경-봉황대, 5경-함벽정, 6경-여의정, 8경-용암까지 총 6곳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1경-영국사와 7경-자풍서당 또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위치 : 충북 영동군 양산면 송호·봉곡·수두리(송호관광지 주변)

옥계폭포

박연폭포라고도 불리는 옥계폭포는 깍아지른 듯한 절벽에서 쏟아져 내리는 물줄기가 수려한 주변경관과 어우러져 일대 장관을 이룬다.
예부터 난계 박연 선생을 비롯한 수많은 시인들이 모여 옥계폭포의 아름다움을 찬탄하는 글을 많이 남긴 곳으로 알려져 있다.

위치 : 충북 영동군 심천면 고당리 산75-1